티스토리 뷰

 

 

 

 

코로나 목 간지러움 증상 원인 및 치료방법

요즘 코로나 때문에 저도 걱정이 많습니다. 혹시 나도 걸린거 아닌가 요즘 머리도 뜨겁고요 열이 나는것 같아요 기침도 잔기침이 계속 나오네요 그리고 가래도 나오고요 그리고 목이 간지럽기도 해요

 

 

그래서 더더욱 침을 삼키거나 아니면 물을 마시긴 하는데요 목 간지러운게 코로나 증상은 아닌지 저도 걱정이 됩니다. 일단 한번 정리를 해볼께요 코로나는 바이러스죠 우리몸에 아무리 건강한 사람도 코로 호흡을 통해서 여러가지 먼지나 미세먼지를 마시게 됩니다.

 

 

 

그런데 내가 면역력이 강하고 평소 몸이 건강하다면 이런 바이러스 정도는 아무 문제가 없겠죠 그래서 코로나 무증상이라고 이런 사람들은 평소 면역력이 강하기 때문에 표면적으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보통의 사람들은 여러가지 회사생활하고 여러가지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때로는 컨디션이 안좋을때 있잖아요 과로를 하기도 하고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전날에 술을 많이 마신다든가 여러가지 면역력이 약했을때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이제 서서히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죠

 

 

제일 먼저 감기같은 증상이 나타나겟죠 기침이 나오고 열나고 그리고 가슴통증에 호흡곤란 폐렴증세가 나타나면 바로 코로나 증상을 의심해야 합니다. 이렇게 목 간지러움 자체가 코로나 증상은 아닌데요 의심할 여지는 잇는것이죠

 

 

다른 증상까지 동반된다면요 열도 나면서 기침도 나고 거기다 제일 중요한게 호흡이 힘들고 숨이 막히는것 같아요 가슴이 답답하고요 그러면 코로나 증상으로 의심될수 잇음으로 바로 코로나 진별소에 가서 검진을 받아봐야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목만 간지럽다고 코로나로 의심할수는 없으니가요 2-3일 정도 경과를 보고 다른 증상도 덩달아 나타나면 그땐 의심해봐도 되는 것이죠 그리고 일단 보통의 감기 증상이라고 하면 며칠 푹쉬고 잘먹고 그리고 잘 싸고 그러면 나을수가 있어요

 

보통 감기는 몸을 잘 쉬어주면 자가치료로 낫잖아요 그리고 목이 간지러울때는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주면 되요 찬물 마시는 것은 삼가해주고요 그리고 일단 밥도 잘먹고 그리고 자꾸 침을 삼키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침이 만들어지면 목이 간지럽더라도 삼켜주고 물을 마셔주고 그리고 목을 따뜻하게 하고 밤에 잘때도 몸의 체온을 높여주는게 중요합니다. 이런때일수록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좀더 신경써서 하루빨리 코로나에서 벗어낫으면 좋겟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