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원단위 절사 하기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에 놀라게 됩니다. 한두가지가 아니라 여러가지를 동시에 수행하다 보니 엑셀을 잘하는 사람이 정말 부러운것 같아요 저는 제가 할수 있는것이 기본적인 기능이라 여기서 좀더 많은 다양한 기능을 배우고 싶은데요

 

 

 

 

 

요즘은 유튜브로 배워도 좋더라구요 엑셀뿐만 아니라 모든지 유튜브로 검색하면 자세하게 잘 설명해주더라고요 내가 배우려는 의지만 있다면 언제든지 배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특별하게 시간을 내서 배우기가 귀찮긴 합니다.

 

 

 

그냥 기본적으로 내가 사용하는 기능외에 그리고 회사끝나고 일끝나고 뭔가 또 배우는것이 왜이렇게 귀찮은지 모르겟어요 이렇게 끊임없이 부지런히 배우는 사람은 뭔가 대단한것 같아요 자신의 게으름 정신력을 이기면서 뭔가 항상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니까요

 

 

다음과 같이 일단 엑셀을 실행을 하면 숫자가 위와같이 표기가 됩니다.

 

 

여기서 수식으로 들어가면 함수삽입 fx가 잇습니다. 이것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함수 마법사가 뜨는데요 여기서 rounddown이라는 함수를 찾아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넘버는 현재 어디 숫자를 고쳐야 할지 위치를 지정해주면되고요 -1 은 끝에서 첫번째 자리를 0으로 만들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끝에 숫자가 0으로 되어있네요 그리고 위에 보면 fx 함수로 해서 라운드 다운으로 위치와 숫자가 기입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응용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