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2019년기초생활수급비

평안함 2019. 12. 2. 11:22

 

 

 

 

2019년기초생활수급비

많은 사람들이 생활이 많이 어렵습니다. 요즘은 취업하기도 힘들고요 그리고 취직을 했다고 하더라도 계속해서 일자리를 가지고 일을 할수 있는 환경이 쉽지가 않아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대학을 졸업하고도 정말 백수로 지낼때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청년층은 그렇다 하더라도 중년층이나 아니면 노년층도 전반적으로 다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노후 준비를 미리 하지 못하면 나중에 퇴직을 하더라도 어떻게 생활을 영위해 나갈지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서 나라에서는 이렇게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2019년기초생활수급비를 지급을 해주는데요 일정 직업이 없고 소득이 없고 당장 다음달 먹고 살기가 힘들때 지원을 해줍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건강상 아니면 질병으로 고통받고 잇으면 더더욱 그렇구요 여러가지 지체생활이 힘들때 그럴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청이나 동사무소 주민센터에서 이렇게 생활이 어렵고 생계 자체가 힘들때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현재 우리집 가구 소득이나 재산 규모를 보고 정말 어려울때는 다양한 부양능력을 확인해서 고려를 하고 잇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너무 어려운데 가만히 잇으면 오히려 힘들수 잇음으로 이렇게 정부 지원을 확인하면 좋습니다.

 

현재 그렇다고 어렵다고 아무나 다 도와줄수는 없구요 일정한 자격조건이 되어야만 가능함으로 너무 우리집 생활이 어렵다면 자신이 지원받을수 있는 지 이런 것등을 수급조건을 확인하면 좋을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