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mkv mp4 변환

평안함 2019. 5. 25. 20:17

 

mkv mp4 변환

이제는 영상 만드는게 일상화 된것 같아요 핸드폰으로 영상을 찍어도 확장자가 mp4이고요 그리고 다른 영상을 봐도 대부분 동일한데요 간혹가다가 영화나 영상이 mkv로 확장자가 되어 있는게 있어요 그런데 이것을 그대로 사이트에 올리려고 하면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호환이 안되서 mp4밖에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럴때는 영상 확장자 변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mkv를 mp4로 변환을 해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대부분 통일된 영상 확장자가 mp4고 오히려 화질도 훨씬 고화질에 부드럽기 때문이죠

 

 

 

일단 영상 변환을 위한 현재 인터넷에 검색하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카카오인코더 입니다. 예전에는 다음팟으로도 많이 이용했었는데요 지금은 아마 사용중지가 되고 대신 카카오인코더로 하면 다양하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일단 속도도 빠르고 여러가지 편리함을 알수 있습니다. 확장자가 mkv 뿐만 아니라 avi wmv등 다양하고 또한 음악 파일도 mp3 나 wav 이런것도 다 추출하고 변환할수 잇어서 너무 편리합니다. 그리고 영상 자체에 아예 자막도 입힐수가 있죠

 

예를 들어서 일반 영상은 자막과 영상파일이 분리되어 잇으나 카카오 인코더로 영상과 자막을 합칠수도 있고 여러가지 내가 모르는 편리한 기능이 많이 있어서 이것을 사용하면 훨씬 더 간편하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카카오 인코더를 실행한후 파일 불러오기해서 mkv 파일을 불러온후 옆에 보면 내가 변환할 확장자 mp4를 확인해서 변환해주면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