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방위 훈련 준비물 과태료 나이

날씨가 너무 더워서 힘들것 같습니다. 이럴때는 모처럼 휴식이 필요한것 같아요. 사람들과 어울리는게 오히려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속적으로 내가 할수 있는 일을 하나씩 찾는것이죠. 참 아이러니 한것 같아요. 웬만해서는 휴식이 필요한데 또 마음처럼 되기 힘들고요

 

 

 

내가 할수 있는 일은 찾거나 열심히 하려는데 오히려 더우니까 그냥 짜증나기도 하고 쉬고 싶다는 생각이 불현듯 계속해서 들기도 합니다.

 

 

몸도 마음도 많이 힘든 요즘입니다. 우리는 훈련을 이 더위에 만약에 군대 가 있다고 하면 훈련을 할텐데요. 정말 생각해도 너무 힘들것 같아요

 

 

그냥 단순하게 가만히 있어도 힘든데 지속해서 몸을 움직여야 하고 해외 땡볕 야외에서 일한다고 생각을 해보세요. 계속해서 수분 섭취는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되도록이면 훈련을 안하고 싶은데요. 규칙적으로 너무 날씨가 더울때는 최대한 우리가 야외활동을 자제하라고 권고가 나와있으니까요

 

 

아무래도 사회에서 내가 해야 할일이 있고요. 매달 열심히 부지런히 일을 통해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민방위 훈련을 위해서 여러가지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보통은 우리가 군대에서 훈련을 하려고 하면 일정 시간과 그리고 노력이 필요한것 같아요

 

 

회사에서는 훈련이라는 증빙을 우리가 떼 놓으면 바로바로 결근이 안되서 그나마 나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통 일정 나이 이상이 되면 훈련을 안받아도 되니까요

 

 

어떻게 보면 나이가 들었다는 방증의 결과이기도 하지만 나이 많이 먹은것에 대해서 누구라도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거에요

 

 

요즘은 온라인 교육이 많이 보편화 되어 잇으니까요. 그렇다면 온라인 상으로 내가 어떻게 교육받고 또 구지 내가 육체적으로 아침 새벽같이 일어나서 동네 근처 초등학교 운동장을 안가도 될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40살 이후면 민방위 훈련도 제외되지 않을까 하는 데요. 한편으로는 아침에 항상 회사 출근하듯이 일찍 일어나지 않아도 된다는 안도감과 함께 안일감이 생길수도 잇는데요

 

 

그나마 육체가 건강하게 오히려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 여러가지 민방위 관련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조회일짜를 통해서 내가 어디에서 훈련받는지 장소와 함께 시간까지 확인이 가능하고요

 

 

군대 제대호 1-2년차 또는 3-4년차에 따라서 몇시간 교육받는지 자세한 안내도 받으시면 됩니다.

 

 

도로명과 함께 시간을 통해서 각자 집에서 우편으로 날라오기도 하지만 실제 날짜를 확인하려고 하면 해당 검색을 통해서 정확한 교육대상을 미리 확인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민방위 훈련 결과인데요. 각 공공기관과 학교에서 시작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기타 실제상황을 고려해서 시작되고 준비물은 주민등록증이 먼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면 좋겠죠

 

 

날씨가 더워서 시원한 사무실내에서 에어컨 바람을 쐬는게 오히려 나을수도 있지만 내가 훈련 대상이라고 하면 그나마 나라를 위해서 애국심을 가지고 내가 할수 있는 일을 스스로 찾아서 하나씩 해보는 것도 뭔가 보람있고 가치잇는 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민방위 훈련 준비물 과태료 나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