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일정 관리 프리스케줄러 프로그램 

우리가 회사에서 일하다 보면 우선순위가 항상 잇습니다. 평상시에는 그냥 루틴나는 업무라고 하면 내회사가 내가 오너고 주인이라고 하면 에라 모르겠다 하는 마음이 생각날때가 있어요

 

 

내가 출근하고 싶을때 일하고 일하고 싶을때 일하고 나머지는 쉬고 내 개인사정에 따라서 쉬고 일하는 날짜를 정할수 잇고 볼일이 있거나 뭐 할일이 있다고 하면 미룰수도 있겟죠

 

 

 

때로는 엄청 편해보이기도 해요. 가만히 앉아서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으면 모든 직장인들의 꿈이고 로망이죠. 하지만 일없이 그냥 무작정 시간만 보내는게 오히려 좋은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을 통해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하나씩 실현해나가는 성취하는 재미가 있으니까요. 무에서 유를 창조하듯이 내가 별도의 프로젝트를 개인적으로 하나씩 만들고 여기에서 보람과 만족을 느끼는 것이죠

 

 

또 같이 일하는 사람들과 교대감 협력등을 통해서 시너지를 발견하고 나중에 연말에는 이에 따른 금전적인 보상과 함께 성과급을 받으면 더욱 열심히 일하는게 바로 근로자 직원의 입장이 아닌가 싶어요

 

 

하지만 아무래도 사업이라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여러가지 고비도 있고 이미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방심하거나 때를 잘못 만나면 바로 뒤처지고 경쟁력저하와 때로는 회사가 망할수도 있는 리스크가 있는것이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본 모든것을 투자해서 회사를 세우고 직원도 고용하지만 순간 선택의 잘못으로 내 재산을 한번에 모두 날릴수 있다는 것을 감안할 필요가 잇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쨋든 회사 ceo면 더욱 그럴테구요 일반 중책을 맡은 직원도 마찬가지죠. 이제는 자기가 월급받은 만큼 할당된 자기 업무처리를 우수하게 보여줘야 승진도 하고 월급도 오를테니까요

 

 

내가 회사에서 적응을 못하면 아무래도 회사를 그만두고 쫓겨나거나 실직자 신세를 면치 못할수도 잇음으로 미리미리 자신의 업무스킬과 향상을 위한 노력은 필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공부를 잘하는 사람도 그렇고요 일잘하는 사람도 그래요. 특별한 비결이 있는게 아니라 꾸준한 노력과 함께 타이트한 일정관리에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메모를 평상시에 잘 해놓으면 절대 까먹지 않고 내가 처리해야 할 업무등의 우선순위가 바로 머릿속으로 계산이 되니까요 이일부터 먼저 처리를 해야지.이것은 중요한 일이니 절대 까먹으면 안되지

 

 

바로 정리가 되는것이죠. 하지만 이런 메모 없이 그냥 두서없이 일처리를 하면 꼭 구멍이 생기고 나중에는 회사를 비롯한 개인에게 치명적인 손해가 일어날수 있음으로 이런것에 유의해서 미리 스케줄을 정리하는게 좋은데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수첩에 빼곡히 기록을 해놓으면 내가 손수 연필 펜으로 기록했다고 하더라도 나중에 보면 이게 무슨 글씨인가 본인이 적고도 잘 못알아 보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이럴때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따라 스케줄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일짜별로 해서 바로 정리된게 과거 일한 일에 대한 누적처리도 가능함으로 해당 일에 대해서 우리가 잘 메모해두는 습관을 기록하는게 좋겠습니다.

 

프리 스케줄러 실행 화면인데요 각 업무 개인 휴가 회의등에 대해 기록이 가능하고요 월별 메모도 가능하죠

 

그외 주별로 내가 추진사항이 잇거나 하면 바로 이렇게 적을수가 있으니 기타 특기사항도 기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별로는 오늘 당일 시간별로 해서 해야할일 또는 내가 중요하게 메모한 기록도 모두 볼수 있습니다.

 

정말 직장인 또는 회사 대표이사나 임원진에게도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 할수 있네요. 그날 중요한 일을 메모하면서 적고 다시한번 상기시켜서 절대 까먹지 않고 해당 프로젝트를 완성하는데 필수적인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일정 관리 프리스케줄러 프로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