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사후 주소변경 하기

평안함 2021. 3. 24. 11:57

 

 

 

이사후 주소변경 하기

정말 이사 한번 하면 신경쓸게 너무 많아요 그래서 웬만하면 이사를 안하고 싶은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만약에 내가 새집을 장만한다고 하면 당연히 이사할만하죠

 

 

그런데 우리가 전세나 월세는 집주인과 계약을 하잖아요 계약기간이 만료되면 나는 전세금인상이나 기타 비용을 인상을 해줘야 하니까 울며 겨자먹기로 다른집을 알아볼수밖에 없어요

 

 

 

솔직히 매년 아니면 2년마다 옮겨다니는게 쉽지 않아요 짐을 다 정리하고 또 각각 부동산 공인중개소 사무실을 둘러보면서 또 우리집에 맞는 여러가지 조건등을 살펴보는게 정말 어렵네요

 

 

처음에는 내집마련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다가도 지금 현실을 보면 정말 내가 뭐부터 해야 하나 하는 자괴감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정말 이사를 자주 안가는게 오히려 나을수도 잇다는 생각이 들어요

 

 

먼저 이사를 가려고 하면 집을 먼저 구해야 합니다. 그다음으로는 우리집 우편주소로 지금 되어있는데 우체국에 가서 주소변경 신청도 해야 겠지요 그리고 새로 구청에서 전입신고도 해야 하고요

 

 

저도 이사를 했는데 이전 집주인 우편이 지속해서 현재 집으로 날라오는 것을 경험할거에요 그리고 핸드폰회사나 모든 공과금 그리고 다양한 세금고지서등 모든것등이 현재주소로 되어있으니 이 모든것을 변경하는게 다일이죠

 

 

그런데 중요한것은 지금 내가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 회사일은 일데로 하면서 집알아보고 여러 행정 주소 변경하고 이모든것을 내가 한번에 해야 하니까 정말 너무나 귀찮기도 하고 번거로운 작업임에 틀림없습니다.

 

 

아무튼 이사를 자주 안다니는게 오히려 감사할 일이 아닌가 싶어요 엊그제는 비가 오는 주말인데 비오는날 이사하는것은 또 얼마나 힘들까요 또 새로 짐싸고 새집에 이삿짐 풀고 이모든게 다 일로 다가올수밖에 없죠

 

 

그래서 그나마 주소변경이라도 간편하게 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kt moving 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주소변경 신청을 하면 무료로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전혀 비용이 들지 않는 무료라고 하네요 꼭 kt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변경신청 접수후 1주일 이내로 모든 처리결과를 안내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나 우체국 모든 주소 변경환료를 함으로 기존에 시간적으로 비용적으로 여러가지 절차상의 복잡함을 한번에 떨칠수 있네요

 

 

기타 상담전화는 1588-6040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주소변경서비스는 내가 직접 일일히 해당 회사에 전화하고 문의하고 아는게 아니라 원클릭으로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해당 홈페이지 ktmoving에 바로 무료로 신청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

 

그외에 여러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두 확인할수 있고 본인외에 다른 사람것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그래도 이사때문에 골치아프다고 하면 이렇게 원클릭으로 모든 수고를 조금 덜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사후 주소변경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