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툴바 다운로드 및 사용법

우리가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프로그램 파일등을 접하게 됩니다. 저도 제 컴퓨터에 보면 바탕화면에 너무나도 많은 아이콘이 지금 바로가기로 되어있어서 정말 복잡한것 같아요 언제 날잡아서 한번 정리해야지 하는데 아직까지 정리를 못했습니다.

 

 

점점 갈수록 컴퓨터는 느려지고 그리고 프로그램은 쌓여 가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전혀 쓸데없는 잡동사니 프로그램이 많은것 같아요 앞으로 꼭 필요한 기능만 가진 파일 프로그램들을 설치를 해야 겠습니다.

 

 

 

우리가 회사에서 컴퓨터 작업을 할때 집에서도 다양한 컴퓨터로 업무나 아니면 취미생활 블로그 홈페이지를 만들때 가장 필요한것이 있다면 뭐가 있을까요 캡처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어요 저도 인터넷 사이트를 검색하다 보면 내 업무에 필요한 문서를 만드는데 꼭 들어갈 이미지 파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 필요한게 아니라 해당 부분만 필요한 부부만 캡처하는 부분캡처라든가 아니면 전체영역 선택영역등 정말 특정 부분을 오려서 캡처하는 기능이 필요할때가 있죠 또하나는 스크롤 캐처입니다.

 

 

요즘은 사이트 자체가 한페이지에서 모든것을 볼수가 없잖아요 스크롤을 쭉죽 아래로 내려야 밑에 페이지까지 다 한번에 캡처를 해야 하는데 이모든 기능을 수행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알툴바입니다.

 

 

또하나는 우리가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면 바로 메모를 해야 할 필요가 있죠 너무나도 홍수처럼 밀려드는 정보를 내가 아무 기록도 안하고 그냥 방관하면 오늘 검색 정보를 찾았는데 내일은 하나도 남는게 없어요

 

 

오히려 정보 찾느라 사이트 검색하느라 눈도 아프고 에너지 소모만 잔뜩하고 시간만 허비하는 허송세월을 한것이죠 그래서 내가 찾은 정보는 중요한 정보는 바로 간단하게 메모할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외에 이렇게 우리가 인터넷 사이트 접속을 하면서 다양한 유용한 기능등이 한거번에 알툴바에 포함이 되어 있음으로 보통 인터넷 익스플로어 보면 url 주소창 옆에 알툴바가 있어서 사용하기도 바로 즉각 사용이 가능하니까 여러가지로 편리한 기능이 많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알툴바를 먼저 검색을 해주세요

 

마우스 제스처 빠른검색 다양한 업무 활용으로 실제 업무하는데 많은 시간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알툴바 버젼이 4.18까지 나와있네요

 

위와같이 인터넷 브라우저 위에 설치가 되면서 옆에 다양한 아이콘이 일렬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내가 필요한 기능만 쏘옥 담아놨네요

 

 

메모기능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메모창을 클릭하고 공란에 내가 저장할 메모를 입력을 하시는 거죠

 

 

그외에 꼭 검색창이 아니더라도 빠르게 내가원하는 검색할 내용을 입력도 가능합니다.

 

 

그외에 캡처에는 다양한 영역으로 캡처가 가능해요

 

단위영역과 직접 지정 그리고 동영상 다운로드까지 다야한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그외에 우리가 인터넷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다양한 언어로 모르는 말에 대한 사전기능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바로 단어찾기 모르는 말에 대한 뜻 해석을 사전기능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알툴바는 실질적으로 유저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들만 함축적으로 담아놨기 때문에 인터넷 브라우저에 실행해 놓으면 바로 빠르게 작업을 수행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툴바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