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법용공인인증서 발급

평안함 2020. 10. 2. 11:05

 

 

 

 

법용공인인증서 발급

우리가 보통 은행거래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게 뭐가 있을까요 바로 공인인증서 입니다 내가 주로 거래하는 은행에 계좌만 개설햇다고 바로 내가 통장이체하고 이 모든게 가능한게 아니죠 바로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은행마다 공인인증서가 다릅니다. 그리고 보통 은행 계좌조회나 이체용은 무료로 우리가 발급이 가능한데요 만약에 증권거래나 이렇게 모든것을 종합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년 4400원씩 비용을 내고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은행마다 우리가 따로 등록을 해줘야 해요 내가 어떤 특정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았다고 하면 그것으로 다른은행에서 사용이 가능한게 아닙니다. 다른 은행 공인인증센터에 가서 또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해줘야 하는 것이죠

 

 

그리고 우리가 까먹는 것이 모든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 보통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이죠 간혹가다 내 공인인증서 갱신기간을 까먹고 그냥 지나치면 또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여간 복잡한게 아닙니다. 그럴때는 차라리 내가 까먹지 않고 공인인증서 갱신을 해주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pc와 스마트폰 두개에다 다 공인인증서를 복사해놓죠 예전에는 usb에 복사해서 항상 usb를 들고다니며 사용을 했었는데요

 

 

지금은 오히려 그게 번거롭더라고요 집에 있는 컴퓨터에 내꺼 공인인증서를 설치해놓는다고 해서 어떻게 누가 카피하거나 유출되는게 아니니까요 물론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으면 그럴일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네이버에서 한국정보인증을 검색을 해주시고요

 

여기서 인증서 갱신이나 발급을 신청하면 되겠죠

 

 

개인과 법인사업자등으로 나뉘는데요

 

일단 개인이라고 하면 개인을 눌러주세요

 

 

위와같이 1년에 4천원을 납부를 해야 하는데요 당일 바로 지급입니다.

 

vat별도 이니까 실제 비용은 4400원이 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신청방법은 인증서 신청하고 서류제출 인증서 발급 으로 되어 있습니다.

 

잘 모르겠다면 전화로 1577-878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그외에 갱신할때는 갱신과 정보변경 그리고 결제를 하면 바로 갱신이 됩니다.

 

1년간 연장이 되니까요 꼭 만기되기 1달전에 연장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

 

위와같이 갱신 신청하면 현재 내 컴퓨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 목록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연장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서 연장을 해주면 됩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을 해주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