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우리가 하루에도 몇번씩 확인하는 어플이 있죠 바로 카톡입니다. 오늘 아침에도 수십개의 메세지가 와있습니다. 가까운 지인한테 친구 가족한테 오기도 하고요 아니면 회사를 다니면 여러 회사 거래처나 회사상사등 정말 다양한 카톡방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어쩔때는 너무 많아서 일일히 확인하는것 자체가 힘들수도 있어요 그리고 분간이 안되기도 합니다. 회사를 마치면 이제는 회사업무에서 좀 벗어나서 자유롭게 있고 싶은데 끊임없이 업무내용이든 카톡이 오니까 힘든게 사실이에요

 

 

 

그래서 일단은 사적인 일과 공적인 업무 이것을 구분해서 카톡을 사용하고 싶긴해요 만약에 하나의 카톡으로 내가 프사를 바꾸고 싶어도 맨날 여행사진 놀러간 사진 이런것등을 올려놓으면 아무래도 회사에서는 맨날 프사를 바꾼다 시간이 남아돌아서 놀러간다 아무래도 말들이 많을거 아니에요

 

 

그래서 두개의 카톡계정을 만들어 놓으면 좀더 나도 편할것 같고 하나는 그냥 가까운지인 친구들하고만 공유하고 하나는 업무적으로 사용하면 훨씬더 자유롭게 카톡을 이용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과 같이 일단 카카오채널을 검색을 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은 자신의 기존 카카오톡 계정 메일주소를 입력을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초기화면인데요 채널이름을 설정을 해주시고 현재 자신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되겠죠

 

 

해당 채널에 가입하면 다양한 카카오톡 채널과 카카오모먼트 쇼핑등 모든것을 활용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채널을 만들어서 친구들과 메시지도 발송하고 컨텐츠를 포스팅도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채널개설할때 프로필 설정과 그리고 채널이름 아이디등을 입력해주시고 소개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채널 개설이 완료되고 2-3일 후에 노출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대시보드로 이동해서 사용하면 되겟죠

 

 

 

카카오채널을 비지니스채널로 만들어서 브랜드 상품으로 이용하셔도 됩니다.

 

사업자등록증과 그리고 재직증명서등 서류가 필요함을 알수 있네요

 

 

1:1채팅 관리자 추가인증을 통해서 다양한 사람 고객들과 일대일로 이야기를 나눠도 됩니다.

 

메시지는 다음과 같이 기본텍스트형 와이드이미지형등 다양하게 작성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카카오톡 채널을 하나 만들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 카카오톡 계정과 다음과 같이 카카오톡채널로 두개를 만들어서 하나는 사업이나 업무용으로 하나사용하고 하나는 개인 친구들과 대화하는데 사용을 하면 하나의 전화번호로 두개이상이 사용이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