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쇼 글꼴 포함 저장 하기

우리가 보통 회사생활을 하다 보면 다름사람앞에서 발표를 하거나 아니면 ppt 파워포인트를 제작할 기회가 생깁니다. 요즘은 아무래도 기업들은 수익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직원들을 테스트 하는 것 같아요

 

 

 

 

 

일단 거래처나 잠재 고객들에게 프리젠테이션도 잘 해서 고객을 설득하고 그리고 동료 직원들과 협업도 해야 하니까 여러가지 수정사항을 발표하도록 하는데요 그럴려면 일단 내가 컴퓨터를 잘 다뤄야 겠지요

 

 

 

그리고 남들 앞에서 떨지 않고 자신의 의견을 조리있게 표현하는 연습도 많이 해야겠지요 너무 대중앞에서 설 기회가 없고 하면 오히려 머리속에 생각할 말들은 많은데 제대로 대중앞에서 연설하기 힘들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는 컴퓨터로도 잘 표현을 해야겠지요 그냥 단순히 단어나 문장만 나열하면 고객들이 아무래도 ppt 자료를 보고 따분해할수가 있죠 뭔가 화려한 액션이나 고객들이 집중할수 있는 그런 포인트를 하나씩 만들어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종종 이런경우가 있죠 나는 힘들게 밤을 새어가며 ppt 자료를 만들었어요 그래서 학교나 회사에서 중요한 순간에 발표를 하려는데 내가 그래도 이쁘고 화려한 글꼴로 저장을 했는데 해당 학교 회사 노트북에는 그런 글꼴이 없어서 오히려 다른 페이지 자료도 여러가지 열이 삐뚤해진 경험 다 있을거에요

 

 

그래서 해당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내가 저장한 글꼴이 없을수도 있으니 ppt 만들때 한쇼 파일 저장할때도 똑같이 글꼴도 같이 저장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일단 ppt를 실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다양한 페이지를 여러가지 기호와 이미지 그리고 효과를 넣어서 슬라이드를 완성을 합니다.

 

물론 글꼴도 내가 원하는 체로 바꿔주면 되겠죠

 

 

그리고 다음과 같이 파일형식을 저장을 해줍니다. 한쇼에서 저장할때도 pptx로 저장을 하면 되겠죠

 

 

그리고 옵션에서 저장 하단에 보면 파일의 글꼴 포함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체크하고 저장을 하면 간단하게 글꼴까지 포함해서 저장이 됨을 알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