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퇴직금 세금 계산 방법

우리 인생은 과연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까요? 태어나고 나서 다양한 사람들도 만나고 그리고 학교도 갑니다. 배웁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학교에서 배우는 학과공부도 있지만 인생공부 사람공부도 합니다.

 

 

사람들은 각기 다양한 인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격이 나뉘는것이죠 이런 성격은 내가 학창시절에 유년시절 부모님께 뭘 배웠느냐에 따라서 확연하게 달라진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생활이 어려워서 어렸을때부터 먹고 사는것에 대한 걱정을 끊임없이 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돈의 노예가 되는것이죠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돈을 벌까 우리는 이런 궁기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모든일이 나는 정말 잘해보자 하고 시작을 햇지만 맘처럼 쉬운일이 하나도 없는것 같아요 사람과이 관계도 꼬이고 그리고 회사 직장에 가도 과연 내가 이회사에서 어느정도 기간을 근무할지 누구도 확인할수 없는것이죠

 

 

그리고 회사에서 매달 월급을 받지만 또 퇴직을 하게 되면 퇴직금도 받습니다. 사람은 돈에서 벗어날수가 없는것이죠 내가 가치를 창출하거나 아니면 나의 시간과 노력 에너지를 회사를 위해서 일하고 월급을 받으면서 우리는 생활을 영위해 가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받는 월급에는 원천징수해서 세금을 떼게 됩니다. 그래서 일정 소득의 일부분을 세금을 내고 나머지 부분을 우리는 돈을 받으면서 지금 생활을 하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퇴직금은 어떻게 될까요? 퇴직금이라고 하는 것은 우리가 1년동안 일을 하게 되면 그에 따른 급여가 정립이 되는것이죠 요즘은 12개월동안 일하면 1개월 임금이 자동으로 은행이나 기타 기관에 저축이 되면서 회사가 어려워도 퇴직금을 사용하지 않도록 되어있는 것이죠

 

 

 

따라서 내가 일한 기간이 많을수록 우리는 더 많은 퇴직금을 받게 되고 해당 세금에 대해서 우리는 퇴직금 계산기를 통해서 내가 어느정도 세금을 부과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액수가 클수록 우리는 더 많은 금액을 세금으로 내야한다는 것을 깨닫고 최대한 절세를 위한 노력을 하는게 좋겠지요 그리고 우리가 회사라는 울타리를 벗어나게 되면 당장 매달 나한테 들어오는 월급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종자돈 퇴직금을 기반으로 해서 자영업을 한다든가 월급 이외의 소득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겠지요

 

 

자신의 퇴직금이 얼마인지 계산하기 위한 다양한 사이트가 있는데요 이중에서 고용노동부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보도록 할께요

 

퇴직연금제도를 비롯한 퇴직금계산기가 있고요 각종 워크넷이나 직업훈련포털등 실직을 위한 새로운 기업 취업 정보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기업과 근로자간 퇴직금운용에 관한 다양한 방법등을 논의하고 우리가 운용성과나 추가납입등 각종 변동과 부담금등의 액수를 확인해야겠죠

 

퇴직금 계산은 자신이 일한 재직일수와 퇴직전 3개월 임금 총액등을 기반으로 해서 연차수당 연간상여금등을 모두 입력하면 해당 고용노동부 사이트에서도 계산이 가능합니다.

 

그외에 총 기간별일수 기본급 연차수당 가산액 1일 평균임금 그리고 기타수당까지 다 합쳐서 우리가 퇴직금 계산 예제를 통해서 확인할수 있으니까요 혹시 지금 나의 퇴직금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퇴직금 세금 계산 방법

댓글